공지사항

유사품 주의 터닝메카드 럭키박스 6월의 프로모션 코드

공지사항 닫기

PR정보 서브메뉴

PR정보
  • 보도자료
  • 영상자료
    • CF영상
    • 서비스영상
  • 뉴스레터
  • 행사안내
    • 방영안내
    • 대회일정
    • 공연일정
  • 이벤트
  • PR정보
  • 보도자료

338 유통업계, 단종 제품 재 출시 열풍… 고객 목소리 반영으로 소통 강화 2018-05-25
 

- 완구 업계 베스트셀러의 부활... 피셔 ‘클래식 러닝홈’과 카봇 ‘K-캅스’ 등 단종 제품 재 출시 붐


최근 상품을 구매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기업의 공식 홈페이지나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목소리를 내는 ‘프로슈머’들이 증가하고 있다. ‘프로슈머(Prosumer)’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소비는 물론 제품 생산 및 판매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프로슈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과거 단종된 제품을 재 출시하는 사례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세상에 다시 한 번 탄생한 만큼, 이들 제품은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마텔의 유아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는 200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클래식 러닝홈’을 최근 재 출시했다.


‘국민문짝’ 혹은 ‘국민대문’이란 이름으로 더 익숙한 러닝홈 시리즈는 80여 개가 넘는 피셔프라이스 제품 중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집 모양의 제품 외관 양쪽에는 여러 가지 놀잇감과 다양한 놀이 활동이 탑재되어 있으며 중앙에 있는 커다란 문을 통해 아기가 드나들 수 있도록 제작되어 한국 엄마들에게 ‘국민문짝’이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오리지널 버전인 ‘클래식 러닝홈’은 리뉴얼 된 뉴 러닝홈을 선보이며 2년 전 자연스럽게 단종되었으나, 국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한국에서만 특별히 다시 출시하기로 결정됐다. 피셔프라이스는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제품의 국내 현지화로 한국어와 영어 음성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경찰특공대 카봇 ‘K-캅스’를 단종된 지 약 1년 만에 재 출시했다.


‘K-캅스’는 경찰 운송수단 4대가 합체하는 초대형 카봇으로 2016년 상반기 첫 출시와 함께 히트를 치며 그 해 어린이날 완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3에 등장했던 ‘K-캅스’는 시즌3의 방영 종료와 신제품 일정 등으로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제품을 다시 출시해 달라는 카봇 팬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손오공은 올 상반기 재 출시를 결정했다.


‘K-캅스’ 외에도, 헬로카봇 시즌3에 함께 등장했던 소방 구조수단 4대가 합체하는 ‘마이티가드’와 로봇에서 하늘, 땅, 바다를 대표하는 세 마리의 동물로 변신하는 ‘킹가이즈’, 무림의 고수 ‘제트렌’등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지속적으로 입고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손오공은 설명했다.


헬로카봇은 2014년 8월 TV 애니메이션이 첫 방송된 이후 한결같은 사랑을 받으며 현재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6가 절찬 방영 중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유아용품과 장난감은 트렌드에 민감해 히트 제품이 수시로 변함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사용한 소비자들의 누적된 경험과 검증을 통해 베스트셀러이자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로 남아 재 출시까지 이뤄지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