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은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보다 즐겁고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충분한 기간의 사전 안내에 따라 변경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운영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회사의 약관에 기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본 운영 정책은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의 기준이며, 모든 형태의 회원 서비스는 이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2) 본 운영 정책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데 있어 각종 지원이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보다 신속한 처리와 공정성과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회원께서 이를 위반할 시 원칙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손오공 홈페이지 운영 관리팀 (이하 “헬퍼팀”)은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을 추가 / 변경 / 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충분한 기간의 공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운영정책 및 공지 미숙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르며, 기타 사안의 해결 및 처리에 대해서는 약관과 법, 상식에 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손오공 홈페이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원가입 전 모든 약관에 동의하였으며, 이용 약관이나 운영 정책 및 기타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위배사항 적발 시 경고 없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홈페이지 내 버그나 오류를 발견할 시 이를 손오공 홈페이지를 통해 헬퍼팀에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2) 만약 헬퍼팀에 제보하지 않고 버그 또는 기타 문제점등을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계정은 관련규정에 따라 제재를 받게 됩니다.
(3) 회원은 손오공 홈페이지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중대 문제에 직면한 경우 헬프데스크를 통해 헬퍼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손오공 홈페이지 헬프데스크를 통해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헬프데스크를 통해 헬퍼팀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히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본 목적에 일치하지 않는 글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5) 헬퍼팀은 회원의 상담,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회원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에 관한 정책
(1) 손오공 홈페이지에 생성되는 계정은 반드시 자신의 실명을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후 작성해야 되며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으로 작성되는 경우와 허위의 신상정보를 이용하여 생성된 계정에 대해서는 본사의 규정에 따라 압류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계정명은 영문, 숫자만을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특수문자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최대 12 byte)
(3) 계정명은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유형에 속하는 계정명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 또는 삭제 될 수 있습니다.
(1) 하나의 주민등록번호로 1개의 계정 등록이 가능하며, 만 14세 이상의 경우 반드시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반하에 가입을 권유 해드립니다. 당해홈페이지에서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분별 가능한 개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원 탈퇴 신청 시 바로 회원 탈퇴가 되며, 보유하고 있던 모든 캐쉬 및 콩(포인트)역시 삭제 처리됩니다.
(4) 정상적으로 탈퇴 처리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5) 회원 탈퇴 후 동일한 계정으로는 30일간 재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1) 손오공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명시된 사항에 따릅니다.
(2) 손오공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계정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계정공유 혹은 양도 및 개인정보 공유, 계정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제재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계정 도용의 경우 헬퍼팀의 확인 후 운영정책에 따라서 제재처리가 되며,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는 경우 가해자는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헬퍼란 손오공 홈페이지 모든 서비스의 올바른 운영을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는 자 입니다.합니다.
(2) 헬퍼는 모든 회원 지원에 공정성과 형평성을 기준으로 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운영으로 쾌적한 홈페이지 환경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헬퍼는 회원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및 헬프데스크를 통하여 요청된 회원의 문의에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합니다.
(4) 헬퍼는 손오공 홈페이지 내 모든 버그를 제보 받으며 버그로 인해 홈페이지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수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5) 헬퍼는 회원의 건의사항에 항상 귀 기울이며, 적용 여부를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6) 헬퍼는 절대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 등의 개인 신상 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7) 헬퍼는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비매너, 버그악용, 해킹 등 타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에 대하여 제재기준에 따른 경고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8) 해킹이나 사기건의 경우 가해자에 대한 정보요청 시 사법 기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헬퍼가 처리해 드리지 않는 사항
정상적인 회원 탈퇴를 한 경우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서버나 시스템 이상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로그에 남지 않아 확인되지 않는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수 혹은 의도적으로 삭제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며, 이에 대한 허위 신고 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 계정 복구
(2) 캐쉬 및 콩(포인트) 복구
헬퍼는 홈페이지 내 회원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홈페이지 내의 회원 간 분쟁은 스스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홈페이지 내의 이용매너 와 자정 노력으로 회원간 조율이 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해서는 헬퍼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분쟁의 요소가 원활한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위배되거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의 막대한 지장을 끼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운영정책에 맞게 중재할 수 있습니다.
헬퍼는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 및 홈페이지 정책 항목에 의하여 회원에게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계정도용
(2) 홈페이지내 버그 및 오류 악용
회원은 존재할 수 있는 홈페이지내 버그 및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다음 상황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이 제재됩니다.
(3)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홈페이지 이용자가 매크로 프로그램이나 기타 해킹 툴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아니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홈페이지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는 것이 헬퍼에 의해 적발될 시에는 제재 대상이 되며 그 행위가 확인 될 경우 회사가 정한 운영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1) 욕설, 비방, 음란성이거나 인권을 무시한 발언 등 지극히 비 매너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제재안내에 따라서 처리됩니다.
(2) 성에 관련된 욕설과 부모님과 관련된 욕설인 경우 처벌 기준에 따라 강력한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성과 관한 욕설 및 인권을 무시하는 발언의 경우 피해자에게 관련 소송을 당하실 수도 있으니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서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제재 행위 항목과 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내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추가/수정이 가능하며 해당 내용은 공지됩니다. 항목에는 없지만 관습상 상식수준에 벗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헬퍼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사안에 따라 경고 없이 최상위의 제재를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2) 30일 게시판
위반항목 | 위반 항목 제재 조치 내용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욕설 | 욕설/인신공격 | 경고 | 3일간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음담 패설/도배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
타 사이트 광고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
계정 관련 | 부적절한 계정 사용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주민등록 번호 도용 및 위조 |
홈페이지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 |||||
계정 및 결제 정보 도용 |
홈페이지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 |||||
계정 및 사이버 자산 현금거래 |
경고 | 7일 게시물 게재 불가 |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 | |||
운영 방해 | 불법 프로그램 이용 |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 ||||
헬퍼 및 회사 관계자 사칭 |
홈페이지 및 게임 영구 이용 정지//이의 제기 시 형사 고발 | |||||
유언비어 날조 및 유포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
홈페이지 운영 방해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
|
허위 신고 및 제보 |
경고 | 3일 게시판 게재 불가 |
7일 게시판 게재 불가 |
15일 게시판 게재 불가 |
30일 게시판 게재 불가 |